상하이--(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 688521.SH)은 오늘 자사의 DeWarp Processing IP DW200-FS가 ISO 26262 ASIL B 자동차 기능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인증은 국제 검사 및 인증 기구인 TÜV NORD이 발행했다.
베리실리콘의 DW200-FS IP는 고급 픽셀 매핑 알고리즘 및 캐시 기반 데이터 프리패치 아키텍처를 활용해 이미지 왜곡 처리에서 효율이 높고 대역폭 소모가 매우 낮다. DW200-FS IP는 1x1, 4x4 및 16x16 등 다수의 그리드 샘플링 사양을 지원한다. 이에 따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에서 처리 정확도 및 대역폭 간 최적의 균형을 달성할 수 있다. DW200-FS IP의 고성능 픽셀 매핑 기능은 어안 렌즈 또는 광각 렌즈의 왜곡을 교정하는 데 광범위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조감도(BEV, Bird Eye View)의 다중 이미지 스티칭을 지원하고, 보호 또는 증강 현실(AR, Augmented Reality) 디스플레이를 위해 사전 왜곡 보정을 수행한다. 또한 DW200-FS IP에는 6채널 고성능 YUV 이미지 스케일링 엔진이 내장돼 있어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 또는 왜곡 처리 엔진과 직접 연결이 가능하다. DW200-FS IP의 다중 해상도 출력은 AI 분석 및 인식 성능을 더욱 개선한다.
베리실리콘의 DW200-FS IP 및 이미지 신호 프로세싱(ISP, Image Signal Processing) ISP8200-FS 시리즈 IP는 성공적으로 ISO 26262 인증을 획득했다. 베리실리콘은 자사의 자동차 등급 동영상 인터페이스 IP 및 RAW 데이터 압축 IP와 이를 결합해 포괄적인 카메라용 자동차 기능 안전 ISP 솔루션을 제공한다.
베리실리콘의 지적 재산권 부문 총괄부사장이자 총괄부장인 다이 웨이진(Weijin Dai)은 “효율적이고 강력한 평활화는 선진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카메라 시스템이 다양한 유형의 여러 센서를 다룰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이러한 시스템 개발에 필수적이다. 이는 인간의 시각적 경험은 물론 머신 비전 ISP 파이프라인을 향상시킨다. 평활화 기술에 있어서 자사의 혁신은 전 세계 곳곳의 주요 ADAS SoC 벤더들이 도입해 왔다”며 “자동차 SoC 부문의 빠른 성장과 끊임없이 단축되고 있는 시장 출시 주기를 지원하기 위해 베리실리콘은 자사의 전체 지능형 픽셀 프로세싱 IP 포트폴리오에 걸쳐 포괄적인 자동차 기능 안전 계획을 도입해 왔다”고 말했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소개
베리실리콘은 고객에 대한 플랫폼 기반의 전방위 원스톱 실리콘 서비스 제공 및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를 통한 사내 반도체 IP 레버리징에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verisilic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