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E 포토닉스 웨스트 2024, 2만4000명 이상 등록… 강력하고 확장되는 산업 선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퀀텀 웨스트(Quantum West) 콘퍼런스와 공동 개최된 SPIE AR|VR|MR이 포함된 올해의 가장 큰 연례 광학 및 포토닉스 행사가 1500개 이상의 전시업체와 5000건 이상의 기술 프레젠테이션을 포괄

2024-02-11 14:50 출처: SPIE

벨링햄, 워싱턴--(뉴스와이어)--국제 광학 및 포토닉스 학회인 SPIE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Moscone Center)에서 국제 광학 및 포토닉스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70개국 이상에서 온 등록된 24,000명 이상의 기술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향력 있고 활기찬 포토닉스 웨스트(Photonics West)를 지난 주에 개최했다. 1월 27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된 가장 큰 연례 포토닉스 콘퍼런스가 1500개 이상의 전시업체을 주관하였으며 BiOS, LASE, OPTO, 퀀텀 웨스트, BiOS 엑스포(BiOS Expo), 포토닉스 웨스트 전시회, 퀀텀 웨스트 엑스포(Quantum West Expo) 및 공동 개최된 AR|VR|MR 콘퍼런스 및 전시회를 포함하는 상방향 참여 주간 동안 5000건의 이상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SPIE의 CEO 켄트 로치포드(Kent Rochford)가 “포토닉스 웨스트가 매년 광학 및 포토닉스 달력의 시작을 알리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라며 “모스콘 센터 전체에 펼쳐진 활기를 북돋우는 에너지와 높은 수준의 열정은 정말 신나는 한 주를 특징지었습니다. AR|VR|MR은 계속해서 급속히 성장하고 있으며, 퀀텀 웨스트 프로그램에 독립된 전시를 추가하는 것은 기술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또한 완전히 새로운 SPIE 글로벌 비즈니스 포럼(SPIE Global Business Forum)의 성공으로 기뻐하였는데, 이 포럼은 업계 최고 경영진들을 함께 유치하여 높은 수준의 프레젠테이션과 대화를 나누는 꽉 찬 행사였습니다. 세계 최고의 과학자, 엔지니어, 학생 및 사업가 간의 네트워킹, 연구 공유 및 협업적 토론에 참여하는 것은 온통 즐거운 일이었며 저는 이미 포토닉스 웨스트 2025(Photonics West 2025)를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언제나 그랬듯이 역동적인 이번 주간은 전 세계의 연구원, 혁신가, 엔지니어, 기업가 및 비즈니스 리더를 한자리에 모아 다양하고 번성하는 광학 및 포토닉스 커뮤니티에서 비롯된 최신 혁신 기술과 발견을 선보였다. 100개 이상의 서로 다른 기술 콘퍼런스가 일주일 동안 개최된 4개의 전시회와 완벽하게 짝을 이루어 연구원과 기업이 함께 과학, 기술 및 응용 분야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주간에는 전시장에서 다양한 라이브 제품 시연과 취업 박람회도 포함되었다.

SPIE 글로벌 비즈니스 포럼은 매진을 기록하며 대성공을 거두었다. 최고의 새로운 광학 및 포토닉스 제품에 상을 주는 제16회 연례 프리즘 어워드(Prism Awards)와 빠르게 진행되는 스타트업 챌린지(Startup Challenge) 피치 대회를 통해 SPIE 포토닉스 웨스트는 최고의 광학 및 포토닉스 기술, 트렌드 및 기업가적 기회를 인정했으며, 퀀텀 웨스트 비지니스 서밋(Quantum West Business Summit)에서는 여러 강연과 패널들을 통해 확장되는 상업 생태계에 대한 주요 통찰력을 제공하였다.

또한 56개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은 전문가 주도의 기술 교육 및 학습을 제공하여 수십 개의 전문적 개발 및 네트워킹 세션을 보완했다. EDI에 초점을 맞춘 점심 및 학습(Lunch and Learn) 프로그램부터 대면 대화 및 향후 협업 가능성을 위한 많은 기회를 제공하는 네트워킹 및 사교 행사에 이르기까지 포토닉스 웨스트는 특별 이벤트로 가득 찬 일정을 선보였다.

이번 주에는 참석자들이 자신의 최신 기술들을 배우고,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공유할 수 있는 무수한 기회가 있었지만, 점점 더 중요해지는 포토닉스 산업과 대면 회의의 중요성을 가장 잘 보여준 것은 떠들썩한 전시회였다.

G&H의 최고 제품 및 기술 책임자인 스트라토스 케하야스(Stratos Kehayas) 박사는 “글로벌 비즈니스 포럼은 광학 및 포토닉스 산업이 놀라운 성장과 혁신의 시대 한 가운데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라며 “포토닉스 웨스트에서 업계의 집단적 열정은 이 무역 박람회가 협업을 주도하고 혁신을 촉진하며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강조합니다”라고 말했다.

nLIGHT 부사장 겸 반도체 레이저 부문 총괄 책임자인 매튜 랜들(Matthew Randall)는 “이번 행사는 틀림없이 5년 동안 우리가 가졌던 가장 생산적인 포토닉스 웨스트 중 하나였습니다”라며 “많은 사람이 이곳을 방문하면서 이번 행사는 매우 흥미로웠고, 우리는 우리 부스와 다른 부스에서 이 특별한 쇼를 긍정적인 경험으로 만드는 새로운 것들을 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분명 지난 몇 년보다 훨씬 더 많은 혁신을 목격하고 있으며, 이는 nLIGHT뿐만 아니라 전체 포토닉스 산업에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MKS 인스트루먼츠(MKS Instruments)의 포토닉스 솔루션 사업부 마케팅 수석 이사인 빈센트 M. 이시에(Vincent M. Issier)는 “이번 주는 매우 좋았습니다”라며 “올해는 트래픽이 매우 많았고 참석자 수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많았으며 여기 사람들의 참여 수준에 매우 만족합니다”라고 말했다.

라며 IPG 포토닉스(IPG Photonics)의 제품 관리, 빔 전달, UV, 그린 및 초고속 레이저 담당 이사 무스타파 코스쿤(Mustafa Coskun)은 “이번 주는 정말 좋았습니다”라며 “트래픽이 많았고 동료, 우리 고객 및 다른 방문객들과 연결되는 것은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우리가 여기 있는 이유입니다. 이는 고객의 말을 경청하고 그들의 문제가 무엇인지와 우리가 그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 포토닉스 웨스트는 훌륭했습니다”라고 말했다.

TNO의 비즈니스 컨설턴트겸 광학 제조 담당자 바트 스나이더스(Bart Snijders)는 “올해는 우리가 여기서 알고 있는 많은 사람과 우리가 연락하고 있는 수많은 회사들과 함께 쇼를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매우 바빴습니다”라며 “그분들 모두를 다시 만나서 기쁩니다. 우리는 플로어에서 바쁘고 회의로 바쁜 것을 즐겼습니다. 항상 전시회가 6일이나 9일 동안 진행되었으면 좋겠는데, 왜냐하면 이곳에서 저에게는 시간이 너무 짧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다.

포토닉스 웨스트 주간 동안 SPIE는 SPIE 인다우먼트 매칭 프로그램(SPIE Endowment Matching Program)에서 최신 파트너십(맨체스터 대학교와 맺는 이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SPIE 포토닉스 웨스트 2025는 1월 25일부터 30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 개최된다. 2025년 행사를 위한 논문 신청은 2024년 봄에 시작된다.

SPIE 소개

국제 광학 및 포토닉스 학회인 SPIE는 엔지니어, 과학자, 학생, 비즈니스 전문가들을 한데 모아 광 기반 과학 및 기술을 발전시킨다. 1955년에 설립된 이 학회는 업계를 선도하는 콘퍼런스 및 전시회, SPIE 디지털 라이브러리의 콘퍼런스 진행 자료, 서적 및 저널의 출판, 경력 개발 기회 등을 통해 전 세계 회원들과 소통하면서 교류하고 있다. 5년 동안 SPIE는 장학금, 교육 자원, 여행 보조금, 기부된 선물 및 공공 정책 개발을 포함한 옹호와 지원을 통해 국제 광학 커뮤니티에 2400만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www.spie.org.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94225/en

웹사이트: https://www.spie.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