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라 젬스, 책임보석위원회 등록 절차 지원 기관으로 Mazars SA 선정

2023-01-12 09:35 출처: Fura Gems Inc.

퓨라 젬스의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

두바이,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퓨라 젬스(FURA Gems)가 책임성 있는 비즈니스 관행 확립을 위한 노력의 하나로 책임보석위원회(RJC) 인증 절차를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Mazars Switzerland는 RJC 준비 절차를 통해 콜롬비아 에메랄드 광산, 모잠비크 루비 광산, 호주 사파이어 광산 등 퓨라 젬스가 운영하는 모든 광산을 프로젝트에 포함시킬 예정이다. 퓨라는 이미 호주 사업장을 RJC에 등록한 상태이며, 앞으로 그룹 및 모든 사업장으로 등록 범위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퓨라는 Mazar의 지원을 통해 2023년 12월 31일 전까지 모든 사업장에 대한 인증 절차 완료를 목표로 할 것이다.

이번 RJC 인증 절차는 퓨라가 2017년 창립 이후 도입한 공격적인 ESG 전략의 하나다. 퓨라는 올해 초 Gübelin과 파트너십을 맺고 Provenance Proof Blockchain을 통해 회사가 보유한 모든 원석에 대한 원산지 추적 보증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번에 진행하는 RJC 인증 절차는 퓨라의 ESG 목표 달성을 위한 또 다른 중요 단계라 할 수 있다.

퓨라 젬스 창립자 겸 CEO인 Dev Shetty는 “이번 프로젝트는 우리 회사가 운영하는 모든 에메랄드, 루비, 사파이어 광산에 대한 인증 절차를 시작했다는 점에서 자사의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준다”며 “우리는 창립 이래 추적 가능하고 꾸준히 조달할 수 있는 유색 원석을 보석 시장에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으며, 인증 절차를 통해 이를 체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런 점에서 Mazars는 우리가 현지 사업장과 전사적 차원에서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결론 내렸다. Mazars는 지역별 전문성과 글로벌 관점을 겸비하고 있으며, 우리가 최고 수준의 경쟁력과 전문성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Mazars 파트너인 Franck Paucod는 “퓨라 젬스가 까다로운 RJC COP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3개 광산에 걸친 프로젝트 동시 진행은 그만큼 퓨라가 채굴 과정의 책임성 확보에 적극적이라는 점을 보여준다. 우리가 갖춘 원석 및 보석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퓨라가 RJC 인증을 획득하는 데 필요한 견고한 프레임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Mazars 개요

Mazars는 감사, 회계, 자문, 세무, 법률 서비스 제공을 전문으로 하는 국제적 통합 파트너십이다. 전 세계 90여 국가에서 운영되는 Mazars는 모든 규모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44000여명의 전문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azars Switzerland는 시계 및 보석업계를 전문적으로 다룬다. Mazars는 퓨라 젬스처럼 고객사가 RJC Code 인증 과정 전반에 걸쳐 사전 준비 및 등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RJC COP 준수 아래 기업 인증을 위한 감사를 수행한다.

퓨라 젬스 개요

2017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창립된 퓨라 젬스(FURA Gems Inc.)는 유색 원석 채굴 및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에 걸쳐 12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선구적이고 창의적이며 윤리적 경영을 추구하는 퓨라 젬스는 모든 색깔의 유색 원석을 다루며 콜롬비아, 모잠비크, 호주에서 에메랄드, 루비, 사파이어를 채굴하는 3개 채굴 자회사를 운영한다. 또 마다가스카르에서 사파이어 채굴 탐사 프로그램을 시작한 상태다. 자사는 성장세를 거듭하는 유색 원석 채굴 기업으로 원석 단계부터 유통에 이르기까지 안정적이고 추적 가능하며 윤리적 방식으로 유색 원석을 채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