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2022년 이정표·성과 및 수상 내역 발표

2022-12-29 14:00 출처: Mary Kay Inc.

댈러스--(뉴스와이어)--메리케이(Mary Kay Inc.)는 2022년 한 해 많은 업적을 남겼다. 기업가 정신을 옹호하는 세계적 기업 메리케이는 올 한 해 피부 과학의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공헌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사업 및 리더십과 관련해 여러 개의 권위 있는 상을 받았다. 이를 통해 60년 역사를 자랑하는 메리케이는 전 세계의 여성들을 위한 주도적인 입장을 공고히 했다.

메리케이가 2022년에 이룬 대표적인 성과는 다음과 같다. 웹사이트(https://bit.ly/3PXoM2g)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기풍과 생태계: 비즈니스 우수성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

· 레주메(Resume.io)가 선정한 ‘직원들이 떠나지 않고 싶어하는 기업’에서 메리케이가 8위를 기록했다. 메리케이 외에 버진애틀랜틱(Virgin Atlantic), 머크앤코(Merck & Co.), 톰슨로이터스(Thomson Reuters)가 순위에 올랐다.

· 킨센트릭(Kincentric)이 미국, 유럽, 말레이시아에서 주최한 어워드에서 4대 고용주로 선정됐다.

·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22 미국 우수 중견 고용주’에 이름을 올렸다.

· 딜로이트(Deloitte)가 선정한 ‘2022 미국 우수 관리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이 이뎬쯔순(Yidianzixun)이 선정한 ‘올해의 우수 고용주’에 이름을 올렸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이 제9회 중국 비즈니스 혁신 콘퍼런스에서 ‘2021~2022 중국 우수 비즈니스 혁신 사례’에 이름을 올리며 현대적이고 유연한 수익 기회 모델인 메리케이 뷰티 컨설턴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이 중국비즈니스저널(China Business Journal)로부터 ‘우수 경력 개발 플랫폼 고용주’로 선정됐다.

· 페이지그룹(Page Group)이 에스히어로(sHero)와 공동으로 편찬한 ‘2022 DEI 및 우수 관행 가이드 견인’ 부문에서 메리케이 중국 법인이 DES 관행 사례로 다뤄졌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이 에스히어로의 ‘여성을 위한 우수 기업 고용주’로 선정됐다.

· 메리케이 폴란드 법인이 파이낸셜매거진(Financial Magazine)이 선정한 ‘2022 폴란드 우수 고용주’에 이름을 올렸다.

· 메리케이 체코 법인과 슬로바키아 법인이 킨센트릭 우수 고용주 프로그램이 선정한 ‘우수 고용주’에 이름을 올렸다.

· 벨라루스에서 활동하는 우수 기업을 기리고 건전한 경쟁을 장려하는 벨라루스의 연례 내셔널 어워드 ‘넘버 원(Number One)’에서 메리케이 벨라루스 법인이 ‘최우수 직접 영업 화장품 기업상’을 받았다.

· 킨센트릭 우수 고용주 프로그램이 선정한 ‘우수 고용주’에 메리케이 스페인 법인이 이름을 올렸다.

· 킨센트릭 우수 고용주 프로그램이 선정한 ‘우수 고용주’에 메리케이 유럽 법인이 이름을 올렸다.

· 킨센트릭 우수 고용주 프로그램이 선정한 ‘우수 고용주’에 메리케이 말레이시아 법인이 이름을 올렸다.

조직 효율성

· 데버러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가 자신의 역할을 확대해 메리케이의 디지털 전략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빈스 최고운영책임자는 모든 IT 부서 업무를 진두지휘해 기술 중심 기업으로 탈바꿈하려는 메리케이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 네이선 무어(Nathan Moore)가 신설직인 글로벌세일즈마케팅 사장으로 임명됐다. 무어 사장은 전 세계 모든 메리케이 시장을 관장하고 메리케이의 독립 뷰티 컨설턴트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 초운 하퍼(Chaun Harper)가 최고공급망책임자로 자신의 역할을 확대해 직접 조달 및 위탁 생산 사업을 관장하기로 했다.

· 루시 길데아(Lucy Gildea) 박사가 제품과학 최고혁신책임자로 자신의 역할을 확대했다. 길데아 박사는 신제품 개발,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 및 계획, 프로세스 개발 및 상업화(PrD&C), 포장 공학(PE), 연구·개발 컴플라이언스 등의 업무를 새로 맡았다.

경영진 수상

· 데이비드 홀(David Holl) 최고경영자가 다이렉셀링뉴스(Direct Selling News)으로부터 ‘브라보 리더십상'을 받았다.

· 줄리아 시몬(Julia Simon) 최고법률책임자 겸 총괄이 텍사스제너럴카운셀포럼(Texas General Counsel Forum)이 수여하는 ‘로버트 H. 데드먼 윤리·법상'을 수상했다. 시몬은 최고다양성포용성책임자도 겸하고 있다.

· 셰릴 애드킨스-그린(Sheryl Adkins-Green)이 텍사스 북부의 영향력 있는 리더를 선정하는 D CEO의 ‘댈러스 500(Dallas 500)’에 이름을 올렸다.

뷰티 과학

· 전 세계 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STEAM·스팀) 분야에서 활동하는 젊은 여성들을 지원하고, 그들이 열정과 경력을 불사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메리케이의 지원금을 6명이 수령했다.

· 메리케이는 세계피부연구학회(SID)와 파트너십을 맺고 4대 피부과학·피부질환 연구 보조금을 여성 연구원들에게 지급했다.

· 제20회 연례 미국 비즈니스 어워드의 ‘코로나19: 최우수 제품’ 부문에서 메리케이의 손 세정제가 골드 스티비상을 받았다.

디지털 혁신

· 메리케이 앱(Mary Kay® App)이 직접판매협회(DSA)의 기술 혁신 부문에서 결선 진출작으로 선정됐다.

· 상하이사회과학회(SACC)와 유엔공업개발기구(UNIDO)가 공동 발의한 ‘디지털 시대에 성별 격차 해소’ 연구에서 메리케이 중국 법인의 RC 스토어(RC Store)가 비즈니스 사례로 다뤄졌다.

목적의식과 사회적 영향: 변화의 촉매제

여성 권리 신장과 평등

·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메리케이의 지원을 받아 공개 혁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더욱 성 포용적인 생태계를 창출해 기술 개발 측면에서 스타트업의 여성 기업인들이 마주하는 여러 장애물을 없앨 수 있도록 지원하는 10개 디지털 우수 관행 및 디지털 솔루션을 전문 심사단이 선정했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이 환경이 어려운 소녀들이 고등학교를 마칠 수 있도록 질 높고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진주 회수 프로젝트’에 착수했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의 독립 뷰티 컨설턴트들이 중국 인터넷 기업 소후닷컴(Sohu.com)으로부터 ‘여성 파워상’을 받았다.

· 여성창업액셀러레이터(WEA)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한 ‘성 포용적 혁신 생태계’ 행사에서 기빈스 최고운영책임자가 발언했다.

· 다이앤 폰 퍼스텐버그(Diane von Furstenberg)가 9월 뉴욕 스튜디오에서 개최한 ‘위 임파워 유엔 SDG 챌린지 피치 나이트(We Empower UN SDG Challenge Pitch Night)’에서 시몬 최고법률책임자가 심사위원을 맡았다. 애리조나 대학 세계미래연구소(GFL)과 바이탈보이스(Vital Voices)가 공동 주관한 피치 나이트는 지역 사회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앞당기는 여성 기업인 5명을 선정해 그들에게 교육 세션을 제공하고 전 세계 기업인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진대회다. 나이지리나 12개 주 12만여 명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켓닥터스(Market Doctors) 설립자 예툰데 아요오야로오(Yetunde Ayo-Oyalowo)가 2022년 피치 나이트에서 우승했다.

· ITU는 메리케이의 지원을 받아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질 높은 교육 모듈을 여성과 소녀에게 무료로 제공해 성별 디지털 기술 격차를 해소하는 프로젝트를 개발했다.

· 메리케이는 1단계 영향 보고서, 동영상,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중국에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수행한 SDG 시범 마을 프로젝트의 성과를 발표했다. 메리케이는 유엔개발계획(UNDP), 중국 경제기술교류국제센터(CICETE), 중국 여성개발재단(CWDF), 중국 파트너들과 함께 중국 와이플라에서 SDG 시범 마을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 SDG 시범 마을 프로젝트는 ‘로이터 이벤트 책임 비즈니스 어워드(Reuters Events Responsible Business Awards)의 ’선구적 SDG 어워드' 부문에서 결선에 올랐다.

· 메리케이와 유엔 6개 기구가 공동으로 설립한 WEA가 첫 무료 온라인 ‘창업 인증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쉬트레이즈(SheTrades)가 창업 인증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과 메리케이의 여성창업프로그램이 중국 23개 지역 여성 기업인 약 4만6157명에게 1000만위안을 융자해 그들이 사업을 키우고, 약 8만4000명의 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여성창업프로그램은 뮬란액셀러레이션플랜(Mulan Acceleration Plan)으로 전환해 기존 사업 대출 외에 여성의 역량 구축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 메리케이는 2021년과 2022년에 창업교육네트워크(NFTE)의 세계혁신시리즈(WSI)를 후원했다. 신흥 사회적 기업인들로 구성된 21개 팀이 SDG 진척에 초점을 맞춘 7가지 WSI 챌린지에서 솔루션을 제안해 총 1만6800달러의 상금을 받았다. 메리케이 외에 뱅크오브더웨스트(Bank of the West), 씨티재단(Citi Foundation), 세인트고바인노스아메리카(Saint-Gobain North America), 언스트앤영(Ernst & Young, LLP[EY]), 맥사테크놀로지스(Maxar Technologies), 핌코(PIMCO)가 챌린지를 후원했다.

· 국제노동기구(ILO)와 WEA가 메리케이의 지원을 받아 멕시코에서 수행한 여성창업개발(WED) 평가 보고서 ‘멕시코 시티의 여성, 무역, 산업 부문의 사업 발전을 위한 기본 조건 평가’를 공개했다.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 텍사스제너럴카운셀포럼이 메리케이의 법무부의 DEI 활동을 높이 평가해 ‘마그나 스텔라상’을 수여했다.

· 메리케이 중국법인이 2022 에스히어로 시상식에서 ‘여성을 위한 최고 고용주’ 금상과 ‘중국 DEI 우수 관행상’을 받았다.

· 메리케이는 이퀄라이츠트러스트(Equal Rights Trust)와 파트너십을 맺고 '알고리즘적 차별 이니셔티브(Algorithmic Discrimination Initiative)’에 착수했다. 알고리즘적 차별 이니셔티브는 인공지능(AI)과 알고리즘적 의사결정 시스템이 야기한 차별 패턴에 대한 증거를 수집하고, 이러한 차별을 선제적으로 예방·해결할 접근법을 마련하는 새로운 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 마담 C.J. 워커(Madam C.J. Walker)의 고손녀인 아레이아 번들즈(A’Lelia Bundles)와 메리케이 제품제형부 총괄인 미셸 하인스(Michelle Hines) 박사가 화장품화학자협회(SCC) 연례 총회인 SCC75에서 화장품 및 생활용품 산업과 관련해 스팀 고등교육 과정을 밟고 있는 소외계층 소수집단 학생들에게 C.J. 워커 장학금을 수여했다.

· 메리케이는 2030년까지 여성의 전면적 리더십 참여와 동등한 기회를 촉구하는 SDG 5.5에 이바지하고, 여성역량강화원칙(WEPs)를 이행하기 위해 2021년 6월 유엔 글로벌콤팩트성평등전략협의(UN Global Compact Gender Equality Strategy Consultation)에 이어 유엔 글로벌콤팩트타겟성평등액셀러레이터(UN Global Compact Target Gender Equality Accelerator)에도 가입했다.

성 인지적 조달 및 공급업체 다각화

· 기빈스 최고운영책임자가 유엔 여성 성 인지 조달 지원 보고서 ‘조달의 전략적 가치: 성 인지적 조달이 기업에 의미를 부여하는 이유’에 서명했다.

· 메리케이는 포용적 지출, 정책, 절차와 관련해 글로벌 공급망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제고하려는 노력을 인정받아 바이엘(Bayer), 이튼코퍼레이션(Eaton Corporation),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메리어트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과 함께 공급자 다양성·포용성 부문에서 ‘2022 실버 챔피언상’을 받았다.

· 시몬 최고법률책임자가 유럽중앙아시아여성기구(ECA)와 카기더(KAGIDER) 행사에서 연설을 했다. 시몬 최고법률책임자는 터키 IPSOS가 여성 기업인들이 마주하는 장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메리케이의 후원을 받아 수행한 GRP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시몬 최고법률책임자는 성 인지적 조달 전략을 도입해 줄 것을 민관에 촉구했다.

암 연구

· 메리케이 애쉬 재단(Mary Kay Ash FoundationSM)이 100만달러의 보조금을 받을 연구원 10명을 공개했다. 우수 암 연구 기관 및 대학에서 여성에게 영향을 미치는 암에 대한 혁신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원들이다.

· 길데아 박사가 메리케이 애쉬 재단을 대신해 ‘텍사스 북부 지역사회 암 연구상’을 받았다.

· 메리케이 애쉬 재단은 댈러스 UT 사우스웨스턴 의료센터의 해럴드 C. 시먼스 종합 암센터와 손잡고 암 연구 협회에서 국제 박사 장학금 수상자를 발표했다. 스페인 말라가 출신으로 박사후과정을 밟고 있는 생물학자인 마리아 델 로사리오 치카 파라도(Maria del Rosario Chica Parrado)가 장학금을 받았다.

젠더 기반 폭력(GBV) 및 가정 폭력(DV)

· 분쟁 관련 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매진하는 21개 유엔 기구 협의체 ‘유엔 성폭력 분쟁 네트워크 기구(UN Action against Sexual Violence in Conflict Network)’가 제77치 유엔총회(UNGA 77)에서 백서 ‘분쟁 관련 성폭력 평가: 민간 참여 기회’를 통해 메리케이를 높이 평가했다.

· 유엔 신탁기금(UN Trust Fund)은 여성지위위원회(CSW66)에서 연례 보고서 ‘2022 여성 폭력 종식’을 통해 15개국 정부, 9개 유엔 여성 위원회와 함께 여성과 소녀를 향한 폭력을 근절하려는 메리케이 애쉬 재단과 메리케이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 메리케이와 메리케이 애쉬 재단은 질 높은 GBV 개입을 이행하기 위해 실용 도구인 케어(CARE)의 GBV 프로그램 개발 전망치 지원했다.

· 브라질레이라 데 벤다 디레타(ABEVD)가 성 기반 폭력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인스티튜토 메리케이(Instituto Mary Kay)의 2021년 캠페인 ‘시날 베르멜호(Sinal Vermelho)’를 높이 평가했다.

긴급 구호

· 메리케이가 인도주의적 위기를 맞은 우크라이나에서 구호 활동을 벌이는 적십자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발표했다.

· 메리케이가 우크라이나에서 긴급 구호 활동을 벌인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적십자의 기업 파트너상을 받았다.

· 메리케이 애쉬 재단이 제20회 연례 아메리칸 비즈니스 어워드에서 코로나19 구호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브론즈 스티비상을 받았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의 자선 프로그램이 2022년 3월 이후 104만9800위안의 예산을 편성해 15개 도시 74개 지역 사회가 코로나19 팬데믹에 맞설 수 있도록 보호용품과 생활용품을 제공했다.

글로벌 사회적 영향력 및 현지 지역사회

· 메리케이가 ‘퍼포즈 파워 인덱스(Purpose Power Index)’에서 9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퍼포즈 파워 인덱스는 미국 소비자 및 직원 5500여 명이 200여 브랜드를 평가한 2만500건 이상의 개별 평가를 바탕으로 브랜드 목적의식에 대한 인식을 평가한다.

지속 가능성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기후 변화

· 메리케이는 ‘산호초·수산·식량안보를 위한 산호삼각지대 이니셔티브(CTI-CFF)’ 지역 사무국이 주최한 행사에 참여했다. ‘위협을 받고 있는 산호삼각지대의 생물다양성과 멸종위기종을 보호하는 여성 지도자들’을 주제로 열린 토론회가 해양 생물다양성 보호에 앞장서는 산호삼각지대 여성 지도자들의 혁신과 행동을 조명했다.

· WEA가 CSW66에서 ‘기후 변화에 맞서는 여성 기업인들에 대한 투자’를 주제로 열린 공개 토론회를 주관했다.

· 멕시코 자연보호협회의 파트너 조직인 무제레스 유니다스 파라 라 콘세르바시온 데 라구나 산체스(Mujeres Unidas Para La Conservacion de Laguna de Sanchez) 대표인 생태계 운동가 도냐 안젤리카(Doña Angelica, 71)와 전원 여성으로 구성된 연출진이 촬영한 다큐멘터리 ‘희망의 숲’을 촬영했다. 희망의 숲은 노스다코타환경권영화제(North Dakota Environmental Rights Film Festival), 핫스프링국제여성영화제(Hot Springs International Women’s Film Festival) 상영작으로 선정됐다. 메리케이가 국제자연보호협회(TNC)와 함께 프로듀싱하고 여성 연출진이 각본, 감독, 제작을 맡은 희망의 숲은 ‘숲 영화제(Films for the Forest)’에서 준결승작으로 선정됐다.

수질 보호

· 메리케이는 네덜란드 및 타지키스탄 정부와 함께 ‘물 행동 의제’ 및 ‘2023 유엔 물 콘퍼런스(UN Water Conference)’에서 수질 보호에 대한 민간의 역할을 규명하는 컨설팅에 참여했다.

· 메리케이는 TNC와 함께 ‘메이킹 웨이브: 물 보호에 앞장서는 여성(Making Waves: Women in Water Conservation)’ 패널에 참여했다. 메리케이는 바다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 앞장서는 전 세계 여성 지도자들과 온라인으로 함께 했다.

투명성 및 옹호(자기 보고 및 업데이트)

· 메리케이는 WEPs의 성 격차 분석 도구를 완성하고, 기업의 책무에 초점을 맞춘 BSR과 연구 결과를 공유했다. 메리케이는 사업부 전반의 정책과 관행에 대한 분석을 기반으로 ‘아카이버(Achiever)’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WEPs 이행에 관한 남은 격차를 해소하는 것이 다음 단계다.

· 메리케이는 5세대평등행동연합(5 Generation Equality Action Coalitions) 활동상을 공개했다. 메리케이는 2021년 7월 세대평등행동포럼에서 여러 행동연합에 가입했다.

· 메리케이는 지배구조,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지속 가능성 부문을 다룬 중간 보고서를 유엔 글로벌콤팩트커뮤니케이션(UN Global Compact Communication)에 제출했다.

메리케이(Mary Kay Inc.)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한 가지 목표로 자신의 꿈이었던 뷰티 회사를 1963년 설립했다. 그 꿈은 꽃을 피워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링, 지원, 교류, 혁신을 통해 경제적 자립 여정에 오른 여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매진한다. 메리케이는 미용과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지속 가능성 전략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를 바탕으로 창업 지원, 암 연구 및 젠더 평등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웹사이트(marykayglobal.com),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 트위터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22800536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