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yberLink FaceMe® Security, ASUS 상용 미니 PC 탑재… 초경량 보안 관리 솔루션 구축

ASUS 상용 미니 PC, FaceMe Security 스마트 보안 제어 솔루션 탑재
주택, 소형 매장, 사무실, 출입 관리 등 다양한 방면에 활용될 예정

2022-10-04 15:00 출처: CyberLink

FORTUNE 및 FORTUNE World’s Most Admired Companies는 FORTUNE Media IP Limited의 등록 상표이며, 사용을 위해 라이선싱이 필요하다

타이베이, 대만--(뉴스와이어) 2022년 10월 04일 -- 인공지능(AI) 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 CyberLink Corp.(5203.TW)가 ASUS의 미니 PC에 자사 FaceMe Security 솔루션을 탑재한다고 발표했다.

FaceMe Security 솔루션은 ASUS의 Mini PC PN63-S1 및 ExpertCenter PN64 시리즈 상업용 미니 PC에 탑재될 예정이다. 사용자는 ASUS의 상업용 미니 PC에서 세계 최고의 안면 인식 엔진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주택, 영세 자영업자의 소형 매장이나 사무실 등 소규모 장소에서 안면 인식 기술을 활용해 출입, 매장 관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기존 안면 인식 보안 솔루션은 대부분 대형 공간을 위해 설계돼 GPU 연산 및 하드 바디 저장 공간에 의존해 왔으며, 누적 전력 소모량도 상당했다. 이에 소규모 공간에 도입하기에는 효율성이 떨어지고, 에너지 소비량 역시 상당해 도입에 어려움이 있었다.

ASUS 상업용 미니 PC는 초소형 바디 덕분에 작은 부피, 강력한 연산 효율과 낮은 전력 소모를 겸비하고 있다. 모니터 뒤나 테이블 위에 놓을 수 있어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므로 소규모 공간에 적합하다. Intel® Core™ 프로세서와 Intel® Iris® Xe의 조합으로 뛰어난 디스플레이 성능을 갖춰 인식한 얼굴의 대량 그래픽 연산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멀티 I/O 연결을 통해 동시에 3~4개 화면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시간당 1530명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처리한다.

CyberLink의 FaceMe Security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정확도를 갖춘 안면 인식 엔진으로 빠르고 정확한 신원 확인과 보안 관리, 출입 통제 등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ASUS는 CyberLink의 원스톱 출입통제 솔루션이 사무실, 주택, 매장, 제조 설비 등에서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는 점을 핵심적으로 고려해 이번 협력을 결정했다.

CyberLink 최고 경영자(CEO) 자우 황 박사는 “사무실, 주택 등 다양한 곳에서 얼굴을 인식해 출입을 관리하고 있다”며 “CyberLink는 ASUS와 협력해 얼굴 인식 정확도, 속도 및 하드웨어 장치에 대한 사용자의 니즈를 충족하고, 다양한 환경에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안면 인식 기술이 스마트 보안 시장에서 꾸준히 혁신을 거듭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ASUS 개요

ASUS는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직관적인 디바이스, 부품 및 솔루션을 제공해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키는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술 선도 업체다. 5000명의 사내 R&D 전문가들로 구성된 ASUS는 미래를 위해 오늘날의 기술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으며 품질, 혁신 및 디자인 부문에서 11개가 넘는 상을 받으며 포천지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꼽히고 있다.

CyberLink 개요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계의 선두 주자 CyberLink는 1996년 설립 이래 100가지가 넘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견고한 평판을 쌓으면서 가파른 성장까지 이뤄냈다. 그 결과 2000년에는 성공적으로 기업 공개(OTC: 5203)를 달성하며 대만 주식 시장에 상장됐다. 대표 제품으로는 파워디렉터, PowerDVD, 유캠 등이 있으며 인공지능(AI) 기반 얼굴 인식 기술인 FaceMe® 역시 B2B 영역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