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2022년 성남시 공무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2022-05-25 09:00 출처: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교육 영상 갈무리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오세나, 이하 ‘센터’)가 5월 25일부터 6월 10일까지 성남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성남시 공무원 포털과 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비대면 녹화 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공무원들의 흥미를 이끌기 위해 TV 프로그램을 모티브로 해 다양한 전문가들의 인터뷰들로 내용을 구성했다. 총 1시간 교육이며 장애인식개선교육의 필요성을 비롯한 장애 관점의 변화와 장애인차별금지법, 장애인 편의시설과 자립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센터 담당자는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가 얼마나 비장애인 중심의 구조로 형성됐는지 깨닫고,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춤으로써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사는 성남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장애인식개선교육기관으로서 10년간 유치원, 학교, 장애인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 및 인식개선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교육에 대한 문의 사항이나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개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해 2012년 7월 2일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장애인의 인권 신장을 위해 설립된 민·관 합동기구다. 성남시 장애인과 시민이 함께 어울려 사는 평등도시 성남, 그리고 인권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