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ISPE의 ‘2022 올해의 시설상’서 2개 부문 수상

공급망 부문서 줄기세포 치료 위한 혁신적 주문 생산(Make to Order) 프로세스 인정받아
파마 4.0 부문서 생산 프로세스에 디지털 기술 접목한 독일 신겐 백신 시설 인정받아
ISPE, 다케다가 제조 및 공급 프로세스 전반에 반영한 환자 중심 접근법 조명

2022-04-27 16:30 출처: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오사카, 일본/캠브리지, 매사추세츠--(뉴스와이어)--다케다(Takeda)(도쿄증권거래소: 4502/뉴욕증권거래소: TAK)가 국제약물역학회(International Society for Pharmaceutical Engineering, ISPE)의 ‘2022 올해의 시설상(Facility Of the Year Awards, FOYA)’에서 공급망(Supply Chain) 및 파마 4.0(Pharma 4.0)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고 26일 발표했다.

다케다는 공급망 부문에서 동종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환자 중심 공급망을 구축한 노력을 인정받았고, 파마 4.0 부문에서는 독일 신겐에 설립한 백신 제조 시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토마스 워즈니에프스키(Thomas Wozniewski) 다케다 글로벌 제조·공급 총괄은 “다케다의 제조 접근법은 환자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흔들림 없는 헌신이 밑바탕을 이루고 있다”며 “이번 수상은 다케다의 사명을 뒷받침하며,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한 여러 첨단 시설에서 다케다가 일으키고 있는 혁신을 조명한다”고 말했다. 이어 “ISPE의 2개 FOYA 부문에서 상을 받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디지털 전환을 꾸준히 이어가고 싶다”고 덧붙였다.

FOYA 공급망 부문은 운영 속도, 견고성, 반응성 개선을 목표로 한 새로운 방침, 시스템, 관리 도구 애플리케이션을 평가한다. ISPE는 첫 동종 중간엽 줄기 세포 치료를 위한 공급망 관리 프로그램을 완전히 새로 쓰며 최종 제품을 72시간 만에 환자 관리에 투입한 다케다의 노력을 높이 평가했다. 동종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의 짧은 시효 기간과 매끄러운 콜드체인 운송의 중요성을 감안하면 속도를 최우선순위에 두어야 하기 때문이다. 다케다는 병원, 운송 기업, 공장, 사업부로 구성된 생태계를 잇는 클라우드 컨트롤타워 플랫폼을 출시하며 주문 생산(make to order)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다케다의 클라우드 컨트롤타워 플랫폼은 병원이 웹을 통해 제조 슬롯을 직접 예약한 후 최종 제품 납품 상황을 처음부터 끝까지 추적하고 공급망 각 단계에서 지켜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케다는 파마 4.0 부문에서 첨단 디지털 기술로 안정성, 제품 품질, 생산성 측면에서 제약 제조 시설의 성과를 개선한 혁신을 높이 평가받았다. 다케다는 독일 신겐 백신 시설에 첨단 공정 설비와 여러 첨단 디지털 기술을 도입했다. 또 일상적인 치료 과정에서 검사 정확도를 높이고 오거부율(FRR)을 줄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해 매사추세츠 공과 대학교(MIT) 엔지니어링 스쿨(School of Engineering)과 연구 협력도 맺었다.

ISPE 올해의 시설상 프로그램(ISPE Facility of the Year Awards Program) 개요

2004년 제정된 ‘올해의 시설상(Facility of the Year Awards, 약칭 FOYA)’은 혁신적 신기술을 활용해 △제품 품질 향상 △고품질 의약품 생산 비용 절감 △프로젝트 제공 발전에 기여한 첨단 프로젝트를 기린다. FOYA 프로그램은 제약 과학 및 제조 산업의 시설 설계, 시공, 운영 성과를 조명하고 기술 및 첨단 접근 방식의 새로운 응용 분야 개발 노력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웹사이트(https://ispe.org/facility-year-awards)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케다(Takeda) 개요

다케다는 일본에 본사를 둔 가치 기반, 연구 개발 중심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 선두 기업으로 환자, 인류, 지구에 대한 헌신을 바탕으로 환자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치료제를 발견,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다케다는 △종양학 △희귀 유전학/혈액학 △신경 과학 △위장학 등 4대 치료 분야에 연구 개발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혈장 유래 치료와 백신 분야에서 목표 중심의 연구 개발에 투자하고 있다. 다케다는 새로운 치료 옵션의 한계를 넓히고 강화된 협업 연구 개발 엔진과 역량을 활용해 견고하고 다양한 양상의 파이프라인을 개발해 인류의 삶을 변화시키는 데 이바지하는 혁신적 의약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다케다 임직원은 8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파트너와 함께 헬스 케어 분야에서 협력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 참조.

중요 고지사항

이 고지와 관련해 ‘보도자료’는 이 문서 및 기타 구두 발표 자료, 문답 세션,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다케다제약(이하 다케다)이 언급하거나 배포한 서면 또는 구두 자료 등을 모두 포함한다. 이 보도자료(구두 브리핑, 브리핑과 관련해 행한 문답 등을 포함)는 유가증권의 매입, 인수, 청약, 교환, 판매, 처분을 위한 제안, 권유, 호객 행위와는 무관하며 어떠한 법적 관할권에서도 투표나 승인을 요청하는 행위와 무관하다. 이 보도자료는 일반 투자자에게 어떠한 주식이나 증권도 제안하지 않는다. 1933년 제정 미국 증권법(이후 수정 내용 포함) 규정에 따라 등록(또는 면제되는 경우도 포함) 목적으로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 내에서 어떠한 증권도 제안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는 수취자가 정보의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는 조건에 따라 제공(수취자에게 제공될 수 있는 다른 정보와 함께)되는 것이다(따라서 어떠한 투자, 취득, 처분 등 거래 평가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이 제약 조건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이는 관련 증권법 위반이 된다. 다케다가 직간접적으로 지분을 소유한 기업은 별도의 법인으로 간주한다. 이 보도자료에서 ‘다케다’는 다케다 본사뿐만 아니라 그 자회사들을 지칭할 때도 편의상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마찬가지로 ‘우리’라는 표현도 자회사나 다케다의 파트너 회사들을 지칭할 수 있다. 이러한 표현은 특정 회사(들)를 지칭할 때 다른 적절한 표현이 없으면 사용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와 보도자료에 관련된 일체의 기사는 추정, 목표, 예측 등을 포함한 향후 경영 성과와 실적, 위상에 대한 다케다의 미래예측진술과 믿음, 의견 등이 들어가 있을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목표로 한다’, ‘계획이다’, ‘생각한다’, ‘기대한다’, ‘예상한다’, ‘보장한다’, ‘일 것이다’, ‘일 수 있다’, ‘추정한다’, ‘전망한다’ 등의 표현 또는 부정적인 표현을 수반하며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미래예측진술은 많은 중요 요소에 대한 가정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미래예측진술로 그린 결과와 실제 결과와 크게 다를 수 있다.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 요소로는 일본과 미국의 일반적인 경기를 비롯해 다케다의 글로벌 사업을 둘러싼 경제 상황, 경쟁 압력 및 개발, 글로벌 의료 개혁을 포함한 관련 법·규제 변화, 임상 시험과 규제 당국의 결정 및 결정 시기에 대한 불확실성을 포함해 신제품 개발에 내재된 문제, 제조상의 어려움이나 지연, 금리 및 환율 변동, 시중에 출시한 제품이나 제품 후보의 안전성이나 효능에 대한 우려 및 문제제기,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보건 위기가 다케다와 다케다가 사업을 벌이는 국가를 비롯해 고객 및 공급업체에 미치는 여파, 인수한 회사와의 합병 후 통합 노력의 영향과 시기, 다케다의 운영에 핵심이 아닌 자산을 매각하는 능력 및 매각 시기 등이 있다. 다케다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20-F 양식의 연례 보고서에 이러한 중요 요소들이 자세히 기재돼 있으며 다케다 웹사이트(https://www.takeda.com/investors/sec-filings/) 또는 SEC 웹사이트(www.sec.go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케다는 법률 또는 증권거래소 규정이 요구하지 않는 한 보도자료에 담긴 미래예측진술 또는 기타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과거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짐작하게 하는 지표가 아니며 이 보도자료에 담긴 다케다의 실적은 미래 실적을 예상할 수 있게 하는 추정 자료나 예측을 가능케 하는 근거 자료가 될 수 없다.

의료 정보

이 보도자료는 세계 각국에서 모두 통용되지 않는 제품 정보, 다시 말해 상표, 복용량, 효능이 각기 다른 제품 정보를 담고 있다. 이 보도자료에 담긴 제품 정보를 개발 중인 약품을 포함한 일체의 처방약에 대한 권유나 판촉 또는 광고로 간주해서는 안 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4260053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