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소년수련관, 2021 국제청소년교류프로그램 ‘유레카’ 환경보호 뮤직비디오 제작

청소년들의 이유 있는 유난

2021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유레카’ 참가 청소년의 활동 모습

천안--(뉴스와이어)--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배영호)은 2021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유레카(EUREKA)-지구를 위한 이유 있는 유난’ 참여 청소년들이 환경보호를 주제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유레카-지구를 위한 이유 있는 유난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청소년 국제교류 공모 사업으로 다국적 청소년들의 교류를 통한 문화 공유와 음악을 콘텐츠로 청소년들의 기후 변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에 따른 시대적 상황에도 청소년의 국제적 역량 강화와 세계 시민으로서의 사회 참여 의식 함양을 위해 국내 체류 중인 다국적 청소년들과 대면·온라인 활동 방식으로 운영됐다.

한국을 비롯해 브라질, 대만, 우즈벡키스탄 등 다국적 청소년 16명이 함께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 지구적 과제인 기후 변화에 대응한 환경보호 캠페인 노래·뮤직비디오 만들기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교육과 토론 과정을 통해 기후 변화에 따른 각국의 환경 문제와 대응을 위한 실천 과제들을 도출하고, 그 내용을 노래 가사로 만들어 환경 캠페인을 위한 뮤직비디오로 제작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청소년은 “다양한 나라의 친구들과 만나고 새로운 문화를 배우는 기회가 됐다. 이번 활동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의 책임을 깨닫게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배영호 수련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청소년들이 새로운 방식의 국제교류 활동 참여를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의 글로벌 리더십 성장을 멈추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자세한 안내 및 궁금한 사항은 천안시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에 대한 활동 지원, 복지 지원, 보호 등 통합적 서비스 제공으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해 천안시가 설치하고, 학교법인 호서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이다.

이 보도자료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활동진흥센터의 지원을 받아 배포됐다.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개요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지원, 상담, 보호, 긴급 구조 등 통합적 서비스를 제공해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하고자 정부가 설립한 청소년 전문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cnyouth.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