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라닥 창업자 마이클 고튼, 디원 비전 매니지먼트 고문직 맡아

2021-06-10 10:20 출처: DOV Management

텔라닥 창업자 마이클 고튼이 디원 비전 매니지먼트 고문직을 맡는다

뉴욕--(뉴스와이어)--뉴욕 기반의 투자 기업인 디원 비전 매니지먼트(D. One Vision Management, 이하 ‘DOV’)가 전 세계적으로 1조달러 규모의 산업을 빠르게 창출한 원격의료기업 텔라닥(Teladoc)을 이끌었던 원격의료 분야의 인정받는 개척자이자 스타트업 기업 발굴가인 마이클 고튼(Michael Gorton)이 회사의 고문으로 합류했다고 8일 발표했다.

DOV는 다양한 경제적 주기의 각기 다른 단계에 있는 글로벌 혁신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벤처 캐피탈, 사모 펀드 및 기업인수목적회사 IPO를 통해 다양한 접근 방식과 전략을 활용하는 프론티어 기술 기업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마이클은 임원으로 재직하면서 업계를 변화시키는 회사를 설립하고 이끌었는데, 현재는 새로운 벤처 기업인 리큐로 헬스(Recuro Health)의 CEO로 재직하면서 미국의 의료 시스템을 질병에 초점을 맞춘 반응형 모델에서 인구집단을 위한 건강 및 결과 접근 방식으로 바꾸는 한편, 백투스페이스(Back To Space, LLC, 이하 ‘B2S’)의 창립 CEO직을 맡고 있다. ‘B2S’는 다음 세대가 과학, 공학 및 우주에 대한 타고난 사랑을 발전시키고 에듀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한 교육)를 한 차원 높은 우주 공간으로 끌어올리도록 설계한 이윤 추구 기업이다.

앞서 마이클은 텔라닥(뉴욕증권거래소: TDOC)의 CEO이자 회장 겸 설립자로서 MIT가 세계에서 가장 스마트한 5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한 원격의료 회사를 이끌었다. 텔라닥은 현재 시가 총액이 수백억달러에 달하는 세계 최고의 원격의료 회사다. 고튼은 텔라닥에 이어 7만여 미국인 가정이 돌아가게 할 만큼 충분한 약 400메가와트의 지속 가능한 전기를 공급하는 전 세계 태양광 산업의 리더가 되도록 이끈 공기업 프린시플 솔라(Principal Solar)(장외시장: PSWW)의 창립 CEO였다. 인터넷 글로벌(Internet Global)에서는 회사를 개념에서 노스 텍사스 제1의 인터넷 서비스사업자로 이끌었고 세계 최초의 DSL 네트워크와 최초의 전국 VOIP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마이클은 기업가로서의 성공 외에도 다수의 상을 수상하면서 사고(思考) 리더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마이클의 최근 저서인 ‘브로큰 핸드오프(Broken Handoff)’는 2019년 M&A 비즈니스 부문 도서 1위에 올랐고 이전의 저서인 ‘선조와 창시자들(Forefathers and Founding Fathers)’은 2017년 아마존 역사소설 차트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다.

마이클 고튼은 “DOV 팀에게 조언하는 한편 이들이 투자 생태계를 구축하고 양적 팽창에서 질적으로 도약하는 싱귤래리티(Singularity) 시대로의 지속적인 전환을 뒷받침할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는 과정에 가치를 더해줄 수 있게 돼 가슴이 설렌다”며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의 소중한 파트너 역할을 하고 전략적, 재무적 관점에서 다양한 단계에 있는 기업들을 지원할 수 있는 이들의 능력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DOV의 포트폴리오를 이루는 기업 및 투자자들에게 가치를 더해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DOV 설립자이자 CEO인 데이비드 유(David You)는 “마이클은 인더스트리 4.0을 넘어서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가속화하고 싱귤래리티 시대 도래에 관한 공유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우리 팀의 훌륭한 고문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기술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간의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기업을 파악하고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인간 중심의 파괴적인 기업을 구축하는데 있어 수십년 동안 쌓아온 성공적인 실무 경험은 DOV의 사명과 비전에 부합한다”며 “마이클의 이런 경험을 통해 앞으로 인류의 미래를 형성하고 영속적인 변혁의 힘을 기술에 적용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디원 비전 매니지먼트(D. One Vision Management, DOV) 개요

디원 비전 매니지먼트(DOV)는 하드 코어 기술과 파괴적인 솔루션에 투자하는 뉴욕에 기반을 둔 회사이다. DOV는 주력 펀드인 DOV 싱귤래리티 펀드(DOV Singularity Fund, ‘DOVSF’)를 통해 새로운 투자 생태계를 창출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제까지와는 다른 미래의 모습을 만들어내기 위해 DOV는 더 나은 세상의 미래를 구현하고 인류 사회에 최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인간 중심의 기술 개발을 지원할 수 있는 자본을 투자하는 한편, DOV의 자본, 전략적 통찰력, 글로벌 관계 및 사업운영 지원이 혁신을 촉진할 수 있는 훌륭한 기업들에 투자함으로써 가치를 창출하는데 온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서로 다른 문화와 복잡한 세상을 포용하고자 하는 의지를 활용해 경제적 사이클 전반에 걸쳐 가치에 이르는 다양한 경로를 발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reamonevisi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60700580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