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연구원, ‘충남형 기본소득 추진현황과 방향’ 리플렛 펴내

“충남형 기본소득이 뭐야?”

2021-05-26 06:00 출처: 충남연구원

충청남도 기본소득의 현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충남형 기본소득 추진현황과 방향을 주제로 한 정책마당 표지

공주--(뉴스와이어)--충남연구원은 충청남도 기본소득의 현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충남형 기본소득 추진현황과 방향’을 주제로 정책마당을 펴냈다고 26일 밝혔다.

‘정책마당’은 정책 소통의 열린 마당을 줄인 말로, 연구원이 추진해 온 정책연구 결과를 도민에게 널리 알리고 올바른 정책 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발간한 리플렛이다.

이번 제1호 정책마당에는 그동안 충남연구원의 기본소득 관련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충남도의 ‘충남형 기본소득’ 개념부터 추진 현황, 도민 설문조사 결과, 평가 및 정책 제언 그리고 타 시·도 사례 등을 담고 있다.

윤황 충남연구원장은 “충남은 농어민수당, 행복키움수당 등 전국적으로 선도적인 기본소득정책을 펼치면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며 “정치권의 주요 의제로 떠오르기도 한 기본소득이 더욱 확대되고 지속해서 시행될 수 있도록 활발한 연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정책마당은 충남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볼 수 있으며, 인포그래픽과 카드뉴스로도 제작해 연구원 SNS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 분석, 연구 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