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블럭스, 400MHz 대역 지원하는 LTE-M·NB-IoT 보안 모듈 출시

사무용 건물 내부 및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의 커버리지 향상

2021-04-20 10:51 출처: 유블럭스 (스위스증권거래소 UBXN)

유블럭스(u-blox) SARA-R540S

서울--(뉴스와이어)--위치추적과 무선 통신 기술 및 서비스 분야의 세계적 선도기업인 유블럭스(u-blox, 한국지사장 손광수)가 유럽, 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서 사용되는 400~450MHz LTE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새로운 모듈을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업계 선도적인 SARA-R5 LTE-M 및 NB-IoT 통신 제품군을 더욱 확장한다고 밝혔다.

유블럭스 SARA-R540S는 LTE 대역 31, 72, 73, 87 및 88에서 통신이 가능하다. 이들 저주파 대역은 전파 전달력이 우수해 스마트 검침, 공공 안전, 스마트 그리드 및 스마트 시티 시장의 고객들이 표준 셀룰러 연결 기술로는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는 엄격한 실내외 커버리지 요건들을 충족할 수 있게 해준다.

유블럭스 SARA-R540S는 뛰어난 가용성과 탄력성을 보장하는 사물인터넷(IoT) 전용 통신 인프라 설치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 대응해 출시된 제품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 에너지 그리드로 전환하려면 분산형 신재생 발전소와 기업의 사업장 부지 내에 설치된 수백만 개의 수요 관리 컨트롤러가 긴밀하게 조정돼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강건한 통신 인프라가 필요하다.

SARA-R540S는 유블럭스 UBX-R5 셀룰러 칩셋을 기반으로 하며 유블럭스 SARA-R5 제품군에 이미 적용된 많은 기능을 활용한다.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 같은 소유권은 유블럭스가 이 모듈 제품의 장기적 가용성을 보장하고, 향후 수십 년 동안 전체 플랫폼에 대한 평생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이는 대다수의 IoT 구축 사례에서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이다.

이와 함께 SARA-R540S는 하드웨어적으로 높은 RF 송출 강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커버리지 보장이 어려울 수 있는 건물 내부와 같은 장소에서도 더욱 향상된 도달 범위를 제공한다. 이 모듈은 450MHz 대역에서, 보다 향상된 26dBm의 최대 출력을 통해 표준 LTE 대역 및 전력 등급 2를 넘는 전력 등급 3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SARA-R540S는 410MHz 주파수 대역에서 3GPP 대역 87 및 88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동적 안테나 튜닝을 통해 설계 엔지니어가 최대한의 효율과 커버리지를 달성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모듈은 수도와 가스 계량기 같은 원격 및 배터리 전원 제품에서 중요한 요소인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도록 설계됐다. SARA-R540S는 절전 모드에서 1μA 미만의 전류를 소비하며 방전 또는 정전 같이 전원 공급이 중단되기 전에 마지막 경보를 보내는 ‘최종 메시지(last-gasp)’ 발송 기능도 갖추고 있다.

SARA-R540S 모듈은 또한 유블럭스의 서비스로서의 IoT 보안(IoT Security-as-a-Service, IoT SaaS) 전략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내장하고 있다. 따라서 검침과 같은 산업 또는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에서 중요한 기밀 정보를 전송하는 장치에 이상적이다. 이 모듈은 현장에서 해당 디바이스의 보안 인증을 위한 기반이 되는 하드웨어 신뢰점(RoT)도 내장하고 있다. 또한 저전력 광대역 (LPWA)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경량의 사전 공유 키 관리 시스템을 통해 첨단 보안을 보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u-blox.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