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한국보육진흥원에 출장비 정산 업무 지원 플랫폼 구축

비즈플레이 출장 업무 지원 플랫폼, 비상근 평가 인력의 효율적인 출장비 관리 지원
국내 공공분야 최초 구축 사례, 한국국정관리학회 학술 자료로도 활용
비즈플레이, 기업·기관 경비 처리 업무 자동화 및 비대면 업무 환경 기반 마련 나서

2021-04-19 09:00 출처: 비즈플레이

비즈플레이가 한국보육진흥원의 비효율적인 출장비 관리 업무 혁신을 위해 비상근 평가인력 전용 출장 업무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

서울--(뉴스와이어)--경비지출 관리 서비스 전문 기업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가 한국보육진흥원에 출장비 정산 업무 지원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영유아 중심 보육 정책을 지원하는 공공기관 한국보육진흥원은 전국 3만5000개 어린이집을 주기적으로 평가하는 사업을 실시하는데, 이를 위해 190여 명의 비상근 평가 인력을 운용한다.

평가자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본인 거주 지역을 제외한 곳으로 장거리 출장을 가야 하며, 이에 따른 정산 업무도 처리해야 한다. 비상근 인력에게 출장 정산 업무는 번거롭다. 출장 관련 영수증을 일일이 보관하고 정리한 증빙 서류를 본사로 출근하거나, 우편을 통해 제출해야 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평가자의 출장에 쓰이는 비용은 연 20억원에 달하며, 약 5만장의 종이 영수증이 발생한다. 또 증빙 서류를 보관하기 위해서는 매년 컨테이너 1개 크기의 공간도 요구된다. 이처럼 출장 정산 업무에 쓰이는 시간과 비용은 적지 않다.

비즈플레이는 한국보육진흥원에 비상근 평가 인력 전용 출장 업무지원 플랫폼을 제공한다. 한국보육진흥원은 비즈플레이를 통해 비상근 평가 인력의 비대면 출장비 관리 업무 환경을 구현한다.

비즈플레이는 카드사 전용망 연계로 종이 영수증 같은 증빙 자료를 자동으로 수집해 평가자가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지출 결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앱 내에 통합 예매·정산 기능을 구축해 출장 시 대중교통 예매·결제·정산 서비스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으며, 자차 이용 출장에는 실시간으로 연동된 유가 정보로 유류비 또한 간편하게 산정할 수 있다.

관리자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40여 종의 보고서로 평가자의 지출 현황 파악이 가능하며, 지능형 인공지능(AI)의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평가자의 출장비 부정 사용이 없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이번 한국보육진흥원의 비즈플레이 도입은 국내 공공 분야 최초로 출장비 정산 업무 지원 플랫폼을 구축한 사례”라며 “비즈플레이는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통해 기업·기관의 경비 처리 업무 자동화와 비대면 업무 환경 기반 마련을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플레이는 2021년 6월 KT G-Cloud 환경에서 경비지출 관리 솔루션에 대해 클라우드 서비스 인증을 받을 예정이며, 이후 금융 기관 및 공공 기관을 대상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비즈플레이 개요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2014년 6월 웹케시 사내 벤처로 출발한 비즈플레이는 독자 비즈니스 추진을 위해 같은 해 12월 별도 법인으로 분사했다. 2016년 9월 ‘경비지출 관리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리포지셔닝하고 새롭게 출범했다. 기업의 무증빙 경비지출 관리를 위해 비즈플레이는 국내 최초로 법인 카드는 물론 개인 및 해외 카드 실물 영수증이 필요 없는 전자적 경비지출 관리를 구현하고, 기업 전체 경비지출 현황을 투명하게 파악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글로벌 100대 기업의 75%, 국내 약 1000개 대기업만 경비지출 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 10년 뒤 대한민국 75% 기업에서 종이 영수증이 사라질 것을 확신하는 비즈플레이는 그 시장을 만들어 간다는 비전 아래 끊임없이 기술 개발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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