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연구 발표: 클리어, 코로나 바이러스 살균 및/또는 비활성화 효과 입증

2020-12-01 15:40 출처: Xlear, Inc.

마이애미--(뉴스와이어)--호흡기 질환 분야의 저명한 권위자가 주도한 최신 체외 연구에서 클리어(Xlear)의 비강 스프레이가 ‘코로나 바이러스(SARS-CoV-2)를…검출할 수 없는 양의 감염성 바이러스로 비활성화하는 효과적이며…반복 가능한 수단’이라고 결론 내렸다.

이러한 결론은 ‘서로 다른 실험실에서 서로 다른 바이러스 균주에 대해 수행한 2개의 독립적 실험 세트에서 검증됐다.’ 바이러스 살멸 연구는 독립적으로 자금을 지원받았다.

연구팀을 이끈 구스타보 페러(Gustavo Ferrer) 박사는 “바이러스 살멸 연구는 클리어가 코로나19 팬데믹 퇴치를 도울 수 있는 역할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과학 연구 현황:

클리어와 같은 비강 스프레이는 코 속의 바이러스 부하를 줄이며 이는 코로나19와 싸우는 데 필수적이다. 각종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19는 주로 상기도 시스템을 통해 감염 및 확산된다. 비강 스프레이는 코 속의 바이러스 부하를 줄여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중증도와 전파를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된다.

https://jamanetwork.com/journals/jamaotolaryngology/fullarticle/2768627.

클리어의 성분은 항바이러스성으로 코에 바이러스가 달라붙는 것을 차단한다.

예 참조:

https://www.biorxiv.org/content/10.1101/2020.08.19.225854v1.full.pdf.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테네시 대학교 연구는 ‘항바이러스 비강 스프레이는…바이러스 부하를…줄이는 데 기여하며…질환 진행과…확산을 늦춘다’고 결론 지었다.

동료 심사를 거친 사례 연구는 클리어가 코로나19 치료에 도움이 됨을 보여준다: 라킨 커뮤니티 병원(Larkin Community Hospital)(마이애미)에서 실시한 퍼스트룩(First-look) 시험에서는 ‘(표준치료)의 보조 치료로 (클리어)를 처치 받은 유증상 코로나19 환자’가 ‘신속한 임상적 호전을 나타냈으며 코로나19 PCR 테스트에서 음성이 나오기까지의 시간이 단축됐다’는 결론이 내려졌다.

https://www.cureus.com/articles/43909-potential-role-of-xylitol-plus-grapefruit-seed-extract-nasal-spray-solution-in-covid-19-case-series.

클리어는 20년 이상 전 세계 수백만명이 사용해 왔으며 중대한 부작용이 단 한 건도 보고되지 않았다.

네이선 존스(Nathan Jones) 클리어 최고경영자(CEO)는 “기존 데이터를 강화하는 이번 바이러스 살멸 연구는 클리어가 단순한 항바이러스 효과만이 아니라 바이러스 살멸 효과가 있음을(코로나바이러스를 없애고/비활성화) 보여준다”며 “항바이러스와 바이러스 살멸 기능의 조합은 바이러스와 싸우는 데서 중요한 원투 펀치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팬데믹이 전 세계로 맹렬히 퍼지는 가운데 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해 바이러스와 싸워야 한다”며 “실패할 경우 불필요하게 수백만명의 목숨을 잃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20년간 부작용 없이 안전성이 검증된 기록을 고려할 때 이 치명적 바이러스의 위험에 맞서기 위해 클리어가 널리 사용돼야 할 필요성이 자명하다”고 말했다.

연구 보고서 전문: https://www.biorxiv.org/content/10.1101/2020.11.23.394114v1.full

클리어 상세 정보: https://xlear.com/

구스타보 페러(Dr. Gustavo Ferrer) 박사

페러 박사(MD FCCP)는 의학 부교수로 클리블랜드 클리닉 플로리다 간질성 폐질환 클리닉(Cleveland Clinic Florida Interstitial Lung Disease Clinic), 아벤투라 병원 폐/중환자케어(Aventura Hospital Pulmonary and Critical Care) 펠로우십 설립자다. 그는 현재 중환자 전문의/아벤투라 폐연구소(Intensive Care Experts/Aventura Pulmonary Institute) 소장으로 재직 중이며 앞서 베네수엘라의 UN대학(United Nations University) 호흡기연구 책임자로 일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3000529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