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CIA, ‘2020 IQCB 국제 정량화 뇌파검사·분석 뇌파 전문가 자격 교육’ 비대면 온라인 코스 실시

정량화뇌파 검사·평가 분석·뇌파데이터베이스 분석·뉴로피드백 이해와 실행

2020-11-23 10:50 출처: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

QEEG 정량화뇌파 온라인코스 국제 자격과정 정규 과정

QEEG 전문가 온라인코스 표준 뇌파데이터베이스 케이스

서울--(뉴스와이어)--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 BSICA가 정량화 뇌파의 올바른 사용을 돕기 위해 ‘정량화뇌파 qEEG 전문가 교육 & 국제 자격증 정규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 교육 과정은 2014년부터 7년간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해 왔으나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에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방식을 통해 10월부터 새롭게 시행한다. 온라인 과정은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적어,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새로운 지식을 어디에서나 배울 수 있게 하고, 실습 워크숍을 통해 전문가들이 서로 만날 기회를 만들었다.

실무 교육은 1일 8시간 동안 전 수강생 대상으로 대면 교육을 통해 뇌파 시스템 사용 및 뇌파 수집 기술 등 실무 지식을 익힌 후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참가자들에는 과정 수료증을 배부한다.

BSICA는 국내외에서 신경 생리학 분야와 수많은 연구자들의 뇌파 연구에서 오랜 기간 축적된 결과물들을 전문가 교육을 통해 국내에서 전문적인 교육이 필요한 종사자들에게 배울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전문가들 간의 활발한 정보 교류와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국제 전문가 양성 및 국내 뇌 과학 발전에 목적을 두고 있으며, 교육 과정 이수 후에는 정량화 뇌파 평가 및 해석이 가능해진다.

정량적 뇌파 검사(QEEG)는 뇌 기반 기능 장애 및 뇌 활동의 정신생리학적 평가에 중요한 기술이 됐다. 온라인 강의는 브로드만 영역(Brodmann area)과 해부학적 구조를 기반으로 뇌파 기록, 몽타주, 데이터베이스 비교, 뇌파에 대한 약물 영향, 주파수와 진폭 분석, 스펙트럼 및 지형 측면 및 기본 신경 해부학 및 생리학 등의 전문적인 분야에 대해 다룬다.

이 과정은 뇌파 임상 실무자들에게 EEG 기록과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또한 일반적인 아티팩트와 EEG 트렌지언트(일시적 뇌파, transient), 뇌파에 대한 약물 영향과 데이터베이스 포함 및 제외 기준, 판별 및 뇌파 표준 데이터베이스 설정 및 QEEG 해석의 다른 측면과 QEEG의 임상 및 연구 용도, 몽타주와 스펙트럼 측면 및 각 기록을 완전히 탐색하도록 EEG를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기초 신경 해부학 및 생리학은 뉴로모듈레이션(신경조절, neuromodulatory)이 영향을 미치는 네트워크와 허브 영역에 대한 지식은 물론이고 정량화 뇌파 QEEG 최신 기술과 브레인 맵핑과 임상적 다양한 분석기술들을 습득하고, 데이터베이스 지스코아 기반 뉴로피드백(Neurofeedback)으로 기존 전통적인 뉴로피드백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전 뇌파 교육과는 차별화된 최근의 국제적 트랜드를 반영해 뇌파 기록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뇌파 전문가 또는 입문자들을 위한 교육 과정이다.

IQCB 온라인 코스는 원 뇌파(Raw EEG)의 형태가 스펙트럼, 브레인 맵핑, 위상, 코히어런스, 좌우뇌 균형, 전두후두부 불균형 등으로 임상학적으로 의미 있는 뇌 정보들을 어떻게 분석하며, 뇌파 수집 시 올바른 데이터 수집의 설정과 방법을 교육한다. 또한 몽타주를 변환 후 필터링 기능을 이용해 잡파를 제거하고 아티팩트를 판별해 유용한 뇌정보만 분석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을 갖출 수 있다.

BSCIA는 이 뇌파 검사 교육 프로그램은 현존하는 모든 뇌파 장치들과 소프트웨어 및 소모품들의 올바른 사용을 탐구 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고객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온 훈련 요법의 한 가지인 뉴로피드백 훈련의 최신 연구 및 기술을 제공한다며 다양한 지식수준의 경험을 가진 실무자 초급부터 고급 단계까지 qEEG 뇌 맵핑 및 분석을 사용해 임상적 효능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이 교육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FDA 또는 KFDA 의료기 인증을 완성한 최첨단 장비를 소개하고 전 세계에 걸쳐 임상 현장의 멘토가 되는 전문가들의 자문에 의해 교육 과정이 만들어졌으며 IQCB 승인 위원회 임상의에 의해 교육 과정이 진행된다. 하나 이상의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가 다뤄지므로 참석자는 단일 솔루션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다양한 지식을 비교해서 배우게 된다. QEEG 교육 동영상 강좌는 브레인e에듀 닷컴에서 수강할 수 있다.

아울러 BSCIA는 정량화뇌파 뿐만 아니라 뉴로피드백, 로레타, TDCS, rTMS 등 뉴로모듈레이션 지식을 포함하는 온라인 코스를 기획하고 있으며 인증을 원하는 숙련된 실무자에게 실질적으로 효과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두뇌과학국제자격증협회 개요

Brain Science Certification International Association(BSCIA) 자격 협회의 목적은 일반 대중과 전문가가 정량적 뇌파 검사(QEEG, quantitative electroencephalography)에서 인증받은 전문가를 식별하고 찾아내는데 도움을 주고 뉴로모듈레이션 및 뉴로피드백의 이해와 실행을 돕는 전문가들을 위한 교육을 주관하는 협회다. 국제적으로 INTERNATIONAL QEEG CERTIFICATION BOARD(IQCB)와 Biofeedback Certification International Alliance(BCIA) 국제 자격 과정을 한국에서 주관해서 온라인코스와 워크숍을 통해 전문가들을 교육하고 전문 자격증은 비정부기구가 표준화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한 후 개인에게 시간 제한적 승인을 부여하는 자발적 절차이며 QEEG 분석은 규제되지 않은 분야이기 때문에 인증은 치료 기준을 제시하며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bs-cia.org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