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리언Dx, 신임 최고경영자에 마크 맥도너 임명

2020-11-18 19:10 출처: PierianDx, Inc.

세인트루이스/샌디에이고--(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8일 -- 선도적인 임상 게놈 정보학 기업 피어리언Dx(PierianDx)와 세계적 헤드헌팅 업체 벤치 인터내셔널(Bench International)이 현 시간부로 마크 맥도너(Mark McDonough)를 피어리언Dx의 최고경영자 겸 이사회 이사로 임명한다고 공동 발표했다.

맥도너는 신임 최고경영자로서 동종업계 최고의 변이 해석 지식 기반과 통합 인프라, 암·유전병 임상 게놈 보고 역량을 바탕으로 정밀 의학을 구현하는 피어리언Dx의 차별화된 가치 제안 이행에 일조할 예정이다. 임시최고경영자였던 조 브라디(Joe Boorady)는 피어리언Dx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을 이어간다.

조 부라디는 “피어리언Dx가 발전을 거듭하는 흥미로운 시기에 진단 시장의 대한 깊이 있는 이해가 돋보이는 맥도너를 가족으로 맞아 기쁘다”며 “맥도너는 피어리언Dx의 IVD 전략을 주도적으로 실행해 회사의 글로벌 암·유전변 진단 시장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맥도너는 30여년의 경력에 빛나는 글로벌 기술 경영인으로 배려하되 단호히 앞장서서 의료계에 변화를 불러일으킨다는 개인적 사명을 갖고 있다. 가장 최근에 임무니스.AI(Immunis.AI)에서 최고경영자 겸 이사회 이사로 활동하며 전립선암 환자의 능동적 감시를 위한 새로운 비침습성 액체 생검 면역유전체학 분석을 개발하기 위해 6개월 단기 팀을 꾸리고 관련 재원을 조달한 바 있다. 2012년부터 2018년까지 콤비매트릭스(CombiMatrix)에서 사장 겸 최고경영자이자 이사회 이사로 근무했고 2017년 인바이테(Invitae) 피합병을 주도했다. 콤비매트릭스는 맥도너의 지휘 아래 14분기 연속 성장세를 구가했다. 이전에는 임상 검사 업계에서 판매 부문 임원직을 두루 거쳤으며 미 해군에서 항해사 겸 통신관으로 근무하며 자신의 리더십을 발전시켰다.

디디 데만(DeeDee DeMan) 벤치 인터내셔널 회장 겸 최고경영자는 “게놈 업계에서 두루 인정을 받는 신뢰할 수 있는 지도자인 맥도너는 피어리언Dx에게 이상적인 최고경영자”라며 “맥도너는 팀 구축과 재원 조달, 기업 전략 및 성장 지휘와 관련해 전적이 화려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마크 맥도너 신임 최고경영자는 “피어리언Dx에 합류, 환자와 고객을 위한 툴을 개발해 정밀 의료 도입 확대를 꾀하는 재능 있는 직원들을 이끌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누구나 차별 없이 저렴한 가격에 최상의 첨단 게놈 검사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피어리언Dx가 시장 리더십을 확대하고, 파트너 및 고객들을 통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어리언Dx(PierianDx) 개요

2014년 세인트루이스의 워싱턴대학교가 설립한 피어리언Dx는 암 진단을 발전시키고 전 세계 의료 시스템과 실험실 및 환자가 표적 치료에 더 쉽게 접근하게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업계를 선도하는 임상 게놈학 기술, CAP 및 CLIA 인증 실험실, IVD 지원 지식 기반 및 보고 솔루션 그리고 전문 지식은 임상 치료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가장 잘 통합되고 신뢰할 수 있는 협력적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 실험실의 게놈 시퀀싱 및 생체의학 정보학에서 환자 병상에서의 보고 및 의사 결정 지원에 이르기까지 피어리언Dx는 임상 치료의 게놈 채택을 촉진하는 한편, 암과 유전성 생식세포계열 질환에 맞서 싸우는 일을 가속화하고 있다. www.pieriandx.com 참조.

벤치 인터내셔널(Bench International) 개요

여성이 설립한 기업 가운데 가장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벤치 인터내셔널은 생명 과학 및 의료 분야의 전문 인력을 확보해 기업에 소개하는 헤드헌팅 업체다. 이사 및 간부는 물론 연구개발(R&D) 임원을 소개하는 전문 기업으로도 명성이 높다. 벤치 인터내셔널은 추진한 이적 규모는 1500억달러를 상회하고 프로젝트 실현률은 98%를 웃돈다. 또 벤치 인터내셔널을 통해 이적한 임원의 75% 이상이 5년 넘게 재직했다. 45년여간 벤치 인터내셔널을 거친 모든 전문 인력 가운데 33%가 성별로나 민족별로 다양하다. 벤치 인터내셔널은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로스앤젤레스, 뉴욕, 보스턴, 영국, 스위스에 지사를 설립했다. 벤치 인터내셔널은 국경이나 경계를 두고 활동하지 않는 글로벌 기업이다. 회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benchinternationa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700596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