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글로벌 건설용 첨가제 시장 전망 밝아”

환경 친화적이고 규제에 적합한 첨가제들로 성장 기회 증대

2019-09-06 15:53 출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06일 -- 2025년까지 글로벌 건설용 첨가제 시장 전망이 밝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 세계적으로 건설업계의 상승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엄격한 건축 법규와 환경 표준, 콘크리트 혼합물 사용 증가에 힘입어 글로벌 건설용 첨가제 시장 크기가 2018-2025년간 6.6%의 연평균 성장율(CAGR)을 보이며 2025년 169억700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나 유동화제(superplasticizer)와 산화철안료(iron-oxide pigments)와 같은 제품 수요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박세준 한국 지사장은 “거듭 진화하는 규제로 인해 건설용 첨가제 제조사들은 더욱 환경 친화적이고 규제에 적합한 적층 솔루션과 제조 공정을 도입해야 한다. 이를 통해 높은 내구성과 환경 친화적 제품에 더 관심이 높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서유럽과 북미, 중국 등 성숙 시장에서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역별로 살펴보면, APAC 지역이 산업화와 도시화, 고도의 경제성장에 힘입어 건설용 첨가제의 최대 시장이자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남미 지역 시장 역시도 위와 같은 요인에 힘입어 시장 성장이 점쳐진다. 유럽인 경우에는 동유럽 지역의 신설공사와 서유럽 지역의 리모델링 공사로 건설용 첨가제 수요가 높아질 것이다. 더욱이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으로 전망이 더 밝다.

박세준 지사장은 “건설업계가 아직 2008년 불황에서 완전히 못 벗어난 북미 지역 건설용 첨가제 시장이 가장 더디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에 중동 지역은 2020 두바이 월드 엑스포와 2022 카타르 FIFA 월드컵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 공급을 위해 기업들은 현지에서 조달 가능한 원자재로 제조할 수 있는 제품 개발과 공급을 지향해야 한다. 이를 통해 앞으로 규제당국으로부터 제한받을 수 있는 기존의 제조 관행에 의존하지 않을 수 있다. 또한 교육 및 협업 제품 개발을 위해 주요 애플리케이터와 유통 네트워크와의 관계를 강화해야 한다.

이 밖에 글로벌 건설용 첨가제 시장 성장 기회들은 아래와 같다.

·애플리케이션과 설치 용이성 등 실사용자 사양에 맞게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제품들로 포트폴리오 개선
·인프라 및 건설 개발에 따른 고성장이 기대되는 APAC 지역까지 사업 확대
·개발도상국 현지 제조사들이 제공하는 제품들과 비교할 수 있는 제품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성장 파트너십 기업인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오늘날 시장 참여업체들을 창출하거나 약화시킬 수 있는 세계적인 과제들과 관련 성장 기회들을 다뤄 미래 혁신을 활용하기 위해 고객들과 협력하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에서 제공하는 ‘성장 파트너십’은 현재 처해진 과제들과 성장 기회들을 다룸으로써 미래 혁신을 주도하는 통합가치 제안과 파트너십 인프라, 이 두 가지의 핵심 요인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통합가치 제안은 연구, 분석, 전략, 비전, 혁신, 구현을 포함한 모든 단계에 걸쳐 고객들을 지원한다. 파트너십 인프라는 프로스트 앤 설리번 40여곳 이상의 지사들의 세계적인 입지와 더불어 360˚도 연구, 포괄된 산업 범위, 커리어 모범경영 등이 포함되어 있다. 파트너십 인프라는 미래 혁신이 가능해진 기반 위에 구축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은 50여년 이상 1000여사들의 글로벌 기업, 신생기업, 공공부문, 투자집단을 위한 성장 전략을 개발해 왔다.

웹사이트: https://ww2.fros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