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 베트남 중부지역 인프라·도시개발 추진

베트남 중꿧(DungQuat) 경제구역 도시개발 프로젝트 추진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으로 선정

2019-08-27 09:25 출처: 대원 (코스닥 007680)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8월 27일 -- 대원(대표이사 전응식, 007680)은 베트남 중부지역에 위치한 중꿧(DungQuat) 경제구역 내 약 119ha 부지에 대한 인프라 공사 및 도시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중꿧 경제구역 도시개발 프로젝트는 축구장 170개 면적에 해당하는 사업부지에 도로·상하수도·전력시설 등 인프라 공사를 하는 1단계 사업과 아파트(8000세대)·쇼핑몰·병원·학교·공원 등이 들어서는 2단계의 신도시 개발사업으로 구성된다.

중꿧 경제구역(Economic Zone)은 베트남의 대표적 중화학 국가산업단지로서 대규모 정유·제철·조선·기계 생산공장 등이 들어서 있다. 특히 베트남 최초의 정유공장인 BSR(Binh Son Refining and Petrochemical company Limited) 정유사가 위치해 있고, 우리나라 두산중공업의 베트남 현지 공장이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대원은 앞으로 베트남 파트너사인 비코랜드(VICOLAND) 그룹과 함께 본 사업의 시행을 맡을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프로젝트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에서 모집 공고한 인 비코랜드(VICOLAND) 그룹과 함께 본 사업의 시행을 맡을 특수목적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당 프로젝트는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에서 모집 공고한 ‘2019년도 해외인프라·도시개발사업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에 선정되면서 정부의 정책적 지원도 받게 됐다. 향후 사업 추진에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대원은 해당 사업지역은 현지에서도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곳으로 정부의 타당성조사 지원사업에 선정된 만큼 최고의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고부가가치 투자개발사업으로의 수주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