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비자(Visa)가 실행한 사기 피해 방지 분야의 중요한 투자가 연휴를 맞이한 쇼핑객들을 위해 성과를 거두고 있다. 비자는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에만 전 세계적으로 작년 대비 약 85% 더 많은 사기 의심 거래를 차단했다.[1] 추수감사절 연휴 주말 내내 사기 의심 거래가 전 세계적으로 200% 증가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사기 범죄자들이 AI를 채택했기 때문이다.[2]
지난 5년간 비자는 사기 방지를 위해 첨단 기술에 110억달러를 투자했다. 이번 연휴 시즌에는 오프라인 스토어와 디지털 스토어 모두에 쇼핑객이 몰리면서 사기 범죄자들도 행동을 개시했다. 하지만 비자의 첨단 AI 및 머신러닝 역량은 이들의 사기 행각 퇴치를 위해 열심히 작동했다.
비자의 최고 리스크 및 고객 서비스 책임자인 폴 파바라(Paul Fabara)는 “AI를 사용하는 사기범이 늘어나고 있지만, 우리도 마찬가지이다. 그리고 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연휴 쇼핑 시즌이 시작되는 동안 보았듯이 비자는 이러한 악의적 행위자의 더 많은 사기 시도를 계속 무력화하고 있으며, 모든 사람이 어디서나 가장 안전하게 대금을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이 된다는 비자의 미션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쇼핑객들이 시즌 세일을 위해 오프라인 장바구니와 디지털 카트를 준비하자 사기범들은 최신 AI 및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하여 일확천금을 노리며 사기를 시도했다. 올해 초 출시된 비자 계정 공격 인텔리전스 스코어(Visa Account Attack Intelligence Score)와 같은 도구는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쇼핑 장소와 방식에 관계없이 사기가 발생하기 전에 이를 차단한다.
지난달 비자는 연례 연휴 위협 보고서(Holiday Threats Report)를 발표하여 바쁜 시즌을 앞두고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사기 트렌드를 집중 조명하고 안전한 쇼핑을 위한 팁을 제공했다. 비자가 작년에 400억달러 규모의 사기 의심 거래를 사전에 차단했지만, 결제 기술 회사로서 비자는 소비자들이 자신의 역할을 다하여 잠재적인 위협을 경계하고 인식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한다.
비자가 전 세계적으로 사기 방지를 위해 기울이는 노력을 자세히 알아보려면 Visa.com/security를 방문하면 된다.
비자 소개
비자(뉴욕증권거래소: V)는 200여 개국과 영토에 걸쳐 소비자, 가맹점, 금융기관 및 정부기관 간의 거래를 촉진하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리더이다. 당사의 미션은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여 개인, 기업 및 경제가 번영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우리는 어디서든 모든 사람을 포용하는 경제가 어디서든 모두를 향상시킨다고 믿으며, 액세스를 자금 이동의 미래의 근간이라고 본다. 웹 사이트: Visa.com
[1] 비자 승인 데이터, 글로벌, 2023년 11월 27일 대비 2024년 12월 2일
[2] 비자 승인 데이터, 글로벌, 2023년 11월 24일 ~ 2023년 11월 27일 대비 2024년 11월 29일 ~ 2024년 12월 2일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