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지역문제 해결 위한 사회적경제 역할 모색

19일 순천서 토론회 개최… 주제 발표·사례 발표·종합토론 통해 혁신적 방안 논의

2024-12-13 11:50 출처: 상생나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역할 모색 토론회’ 포스터

무안--(뉴스와이어)--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사단법인 상생나무 운영)는 오는 19일 오후 2시 순천생태비즈니스센터 컨퍼런스홀에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역할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지역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사회적경제의 역할을 논의하고, 그 중요성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주제 및 사례 발표, 종합토론으로 구성된다. 전남이 직면한 지역문제를 공유하고 이를 혁신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에선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김태현 센터장이 ‘전남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역할’을 주제로 다양한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의 중요성과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한다.

또 사례 발표에선 △김성근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적가치연계팀장이 ‘사회문제 해결 경기도 협업 사례’ △송유정 사회적협동조합 휴먼케어 이사장이 ‘돌봄영역 지역문제 해결 사례’ △하지수 전남관광두레지역협력사업센터장이 ‘로컬콘텐츠 영역 지역문제 해결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진 종합토론에선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혁신을 추구하는 사단법인 상생나무 김종익 이사장이 좌장으로 나서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경제 역할’에 대한 심도 있는 종합토론을 진행하고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김태현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장은 “이번 토론회가 사회적경제의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역할을 논의하고 미래 방향을 설계하는 장으로 운영돼 전라남도의 발전과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회적경제인과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사회적경제의 실질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며 지역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 논의의 장으로 운영되는 이번 토론회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누리집(www.jn-s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소개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통합지원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지원체계의 고도화를 추진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상생나무 소개

상생나무는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 혁신을 추구하는 연구소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연구, 조사, 교육 사업 및 인간 친화적인 도시재생을 위한 컨설팅, 시민교육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nse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