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내셔날SOS,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기업’ 선정

2024-12-19 10:30 출처: 인터내셔날SOS

인터내셔날SOS 코리아 가족친화인증서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임직원 안전 관리 전문 기업 인터내셔날SOS 코리아(이하 인터내셔날SOS)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여성가족부가 자녀출산·양육지원, 유연근무제, 가족친화직장문화 조성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인증을 부여하는 국가 인증 제도다.

인터내셔날SOS는 서류 심사를 비롯해 직원 만족도 설문 조사, 현장 실사, 가족친화인증위원회 심의 결정 등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인증을 획득했다.

인터내셔날SOS는 직원들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육아기 및 임신주기에 맞춘 근로시간 단축 △여성직원 대상 출산전후 휴가 △남성직원 대상 출산휴가 △전 직원 대상 육아휴직 △휴직자 대체인력 채용 △탄력근무제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검진비 지원 △스트레스와 심리 관리를 위한 근로자 및 가족 상담프로그램 △장기근속자 포상 등의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가족친화경영 기반의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강승구 인터내셔날SOS 코리아 사장은 “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이 회사의 경쟁력 강화로 직결된다고 생각한다”며 “지속적으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내셔날SOS 소개

인터내셔날SOS는 글로벌 의료 및 보안 지원 전문기업으로, 기업 및 기관 임직원들의 안전한 해외 근무를 위해 파견 준비 단계를 포함해 파견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건강, 심리, 의료 및 보안 이슈에 대한 최적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 주요 기업 및 기관과 전 세계적 미국 국방부 소속 해외 주둔 미군을 포함해 9000여개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포춘지 선정 글로벌 100대 기업의 80%, 500대 기업의 60%가 당사 해외 안전 관리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안전성과 회복 탄력성을 확보하고 임직원 안전배려의무(Duty of Care)를 실현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